ASUS, 이엠텍, 기가바이트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피해야할 제조사
컴퓨터부품관련 AS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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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컴퓨터를 좋아한다.
신혼집에 컴퓨터가 2대 있는데, 내가 견적짜고 맞췄었지. 아래의 사진처럼 다른사람들 가성비 견적을 맞추어주고는 한다.
인텔 13세대, 라이젠 라파엘에 들어서면서, 최소 짭수 이상의 쿨러를 써야하는데, 공냉으로 충분히(완전히) 커버가능한 5600x 기반 본체를 소개시켜주고는 했었다. 저기에 그래픽카드 3060ti 정도만 넣어도, 피파, 롤, 오버워치 등 중/저사양 게임 QHD 144방어는 가능하니까 말이다.
오늘 글은 이걸 쓰려고 한 것이 아니고, 컴퓨터 부품 별 as를 보내야할 때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와, 부품 제조사별 개인의견을 조금 공유하려고 한다.
나는 퀘이사존의 '뉴비'(약 6개월..출석? 다른 고인물 분들이 많다.)이며, 퀘이사존 선배님들의 말씀을 새겨듣는 편이므로, 개인적인 경험과 선배님들의 조언을 섞어서 글을 포스팅한다.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제조사와 AS사는 다르다.
일단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제조사와 AS를 해주는 아웃소싱(유통사)는 다르다는 것을 인지해야한다.
제조사라고 함은 당신들의 그래픽카드 메이커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ex) 갤럭시, 기가바이트, msi, ASUS, xfx, 파워컬러, 사파이어, 이엠텍 등...
제조사별 유통사로 지정한(AS 서비스회사로 지정한)회사가 있으니, 그 회사 또는 단체에 가서 AS를 받으면 되는것이다. 제목에 저렇게 써놨지만.. 해당이 되는 메이커가 있고 안되는 메이커도 있다.
그리고 AS 해주는 아웃소싱이, 제조사의 지침을 받아 AS를 해주는 것이다.
제조사의 지침이 나쁘다면, As 기준이 높거나 소비자의 만족을 시키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고객 불찰이 아닌데도 AS를 못받는경우가 생기면, AS직원, AS회사탓을 하지말고 그 부품 제조사를 택한 당신을 탓하라.
여기서, 국내 판매량이 많은, 비교적 덩치가 큰 이엠텍 같은 경우는, 유통사의 역할을 자체적으로 수행한다. 그렇다기 보다, 그냥 AS의 갓 기업은 이엠텍이다.
최근 21~22년 이슈 되었던 채굴품의 하얀 철편이 낀것 같은, 하얗게 부식이 되는 현상과, 너무 오래 사용하여 절연유가 흘러 흔적으로 남은 상태, 채굴 유무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미제공하던 다른 AS센터완 다르게, 넓은 아량과 배려로 모두 AS를 해준 갓엠텍이다.
그래픽카드 계열 제조사별 AS순위는,
부동의 1,2,3 위는 이엠텍, 갤럭시, 조텍 이라고 들 많이 한다.
그리고 그 외의 제조사는 비등비등하되,
특히나 메인보드/그래픽카드의 경우 ASUS/이노3D는 피해야하는 많은 사례들이 이슈가 되었었다.
채굴 그래픽이 아닌데도 이노3D는 채굴품이라고 단정지어 AS를 거부해버렸고, ASUS는 메인보드 AS 거부가 핫이슈가 되었었지, 궁금한 사람들은 퀘이사존 가서 ASUS AS거부 검색해보길 바란다.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제조사/유통사별 서비스센터 연락처 및 주소
소제목과 같다. 제조사/유통사별 서비스센터 연락처 및 주소를 아래와 같이 남긴다. 보통 해당 지사에 방문하여 수리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택배로도 다 받아주나, 택배가 갈때와 올때 걱정되고 개인적으로 받는 스트레스보다, 직접 방문에서 하루아침에 끝내는 것이 당신의 행복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1) MSI 메인보드&그래픽카드 >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77-5781
2) 기가바이트 (제이씨현) >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77-3367
3) AMD (제이씨현) >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02-707-5000
4) ASUS 메인보드&그래픽카드 서비스센터 지점 및 전화번호는, 공식지원 | ASUS 한국 에 접속하여 시리얼번호를 입력하면 볼 수 있음.
5) 기가바이트 메인보드&그래픽카드(제이씨현) >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77-3367
6) 이엠텍 > 02-2109-3700, http://ww.emtek.co.kr/ > 지점 검색
7) 조텍 > 02-2109-3700, http://www.zotac.com/kr > 지점 검색
8) 갤럭시 > 02-2109-3700, https://www.galax.com/kr > 지점 검색
6),7),8)은 서비스센터 번호가 같다!
당신의 부품에 문제가 생겼다면 AS센터에 가보길 추천한다.
그보다도, 더욱이 좋은것은 고장나지않는 상태로 오래쓰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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